FANDOM

국방부 퀘스트
개발사 대한민국 국방부
발행사 대한민국 병무청
장르 MMORPG
이용가 등급 만 18세 이상 37세 미만

국방부 퀘스트는 대한민국 국방부에서 개발하고 병무청에서 유통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이다.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만 18세 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하고 만 19세부터는 강제적으로 가야 하며 37세 미만까지 모든 남자가 가야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건강 등의 일부 신체 요건이 따르지 못할 경우 사회복무요원 퀘스트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거나 아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게 될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여자라면 국방부 퀘스트는 선택 사항으로 알려져 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은 '군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비하하는 명칭으로 '군바리'라는 명칭이 존재한다.

플레이 Edit

처음 군대에 입대할때는 모두 '훈련병'이라는 이름으로 복무를 시작하지만 점차 군대에 있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일병, 이병, 상병으로 전역을 하게 되고 마침내 병장이 되면 게임을 끝낼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간은 대략 1년 9개월 정도로, 이 역시 특수하지 않다면 1년 9개월을 모두 채워야만 게임을 완전히 끝낼수 있다. 특이한 점은 국방부 퀘스트에서 높은 성과를 보일 경우 간혹 포상휴가라는 보상을 얻게 된다. 게임은 겉보기에는 심즈 같은 샌드박스 게임으로 보여서 훈련 외에도 자기 계발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을것 같지만, 만약 자기 계발을 한다면 NPC인 상병들이 당신을 곱게 보지 못할것이다.

플레이 방법 Edit

당신이 만 18세 이상의 건장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국방부 퀘스트에 지원할 수 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국방부 퀘스트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굳이 스스로 지원을 하지 않더라도 신체 검사라고 해서 당신이 국방부 퀘스트에 적합한 인물인지 판단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초고도비만이거나 초 저체중, 낮은 시력, 척추 디스크 손상, 전염성 질병, 심각한 정신 불안 상태 등을 보이면 군을 면제받거나 하위 호환인 사회복무요원 퀘스트를 플레이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스탯을 가졌다고 해도 군을 면제받거나 공익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며, 이 중 정신 불안 상태에 속하는 사람들이 군대에 들어가면 총기 난사 사건이나 자살 같은 무시무시한 사건이 벌어지기도 한다.

게임 아이템 Edit

  • 돈: 나라사랑카드에 일정 금액이 들어오는것으로, 일반 사회처럼 쓸 수 있는 돈이다. 군대에 있는 충성클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특이한 점은 게임이 끝나고서도 이용한다.
  • 음식: 게임을 하다보면 굉장히 배가 고프므로 음식이 중요하다.
    • 짬밥: 국방부 퀘스트에서 주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으로 맛이 심각하게 없다.
    • 군대리아: 국방부 퀘스트에서 간혹 주는 햄버거를 따라하려는 음식으로 유지방이 많아 설사 유발자이다.
    • 맛스타, 맛다시: 충성클럽에서 판매하거나 국방부 퀘스트의 소일거리를 완료하면 간혹 제공되는 음식들로, 국방부 퀘스트 클리어 유저만 알고 있던것으로 알려졌으나 군대 관련 문화가 대중에 유입되면서 대중에게도 알려지고 있다.
    • 뽀글이: 일반적인 봉지 라면을 컵라면처럼 조리한것으로, 맛이 일반 라면이나 컵라면보다 독특하다.

평가 Edit

거의 모든 대한민국 사람들이 갈 수 있고 요구 사항이 굉장히 낮지만, 이 게임은 엄청나게 혹독하고 재미가 없는데다가 1년 6개월을 채우기 전까지는 게임 탈퇴가 불가능하여 많은 지탄을 받고 있다. 또한 게임을 끝내고도 예비군 퀘스트를 나중에 계속해서 해야하기 때문에 사상 최악의 쓰레기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각종 문제가 있어서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한 사람을 억지로 국방부 퀘스트에 입문시켜서 사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개혁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

틀:낚시